상단여백
HOME 뉴스
서울지역 청소년시설,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체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체계

서울지역 청소년시설(청소년센터, 청소년문화의집, 종합사회복지관 등) 21개 소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 대상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 체험·역량 강화 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적인 방과 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내 맞벌이, 한부모 가정, 2자녀 이상의 다자녀 등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이다. 운영 시간은 기관별 상이하며 일반형(방과 후 평일 및 주말), 주말형으로 나뉜다.

프로그램은 연중 운영되며, 기본 교과 학습뿐 아니라 생활, 교육, 체험, 역량 강화(진로 및 자기개발) 활동 등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발달에 부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상시로 이뤄지며, 참여 방법은 표를 확인해 전화 문의로 안내받을 수 있다.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수련시설 기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46개 소를 시범 운영하고 2006년 전국적으로 확대해 현재 전국 340개 소 공공시설에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경제TV  tgtg1009@sbetv.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소기업경제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