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IBK기업은행, CSS Awards 2022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 부문 수상
6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CSS Awards 2022 시상식에서 IBK기업은행 신동화 런던지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6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CSS Awards 2022 시상식에서 IBK기업은행 신동화 런던지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6일 국제상공회의소(ICC) 주관으로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Corporate Startup Stars Awards 2022(이하 CSS Awards)’ 시상식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 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CSS Awards는 세계 최대의 민간국제경제기구인 국제상공회의소(ICC)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매년 스타트업 지원 및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기업 100개 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CSS Awards는 기업은행이 모험자본 공급을 확대하고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創工)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 육성한 공로를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2020년 1월 윤종원 행장 취임 이후 모험자본 전문은행으로서 스타트업의 혁신과 성장을 돕고 있으며, 3년 내 1조5000억원 규모의 모험자본을 공급하겠다는 윤 행장의 취임공약을 2년 8개월 만에 조기 달성했다.

이러한 직접적인 자금공급 외에도 IBK창공을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과 기업은행이 거래하는 중소·중견·대기업과의 협업을 위해 Demo-day,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부산, 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홍보 담당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제도와 상품을 운영해 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실리콘밸리식 IBK벤처대출 확대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통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기회 마련 등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Global SME Finance Awards’ 시상식에는 윤종원 행장을 대신해 신동화 런던지점장이 대리 수상자로 참석했다.


중소기업경제TV  tgtg1009@sbetv.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소기업경제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