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에서 헤어 메이크업 탈색전문 미용실 민스헤어 뷰티샵 구은미 대표님을 만나 보았다.

컷트, 펌, 염색은 우리가 흔히 미용실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숍에서 메이크업과 탈색까지 케어 받기란 쉽지가 않다.
컷트, 펌, 염색뿐만 아니라 메이크업과 탈색까지 가능한 민스헤어 뷰티샵을 찾아가서 인터뷰를 해보았다.  

1. 대표님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경력 및 이력 포함 대외적인 활동까지)

안녕하세요. 저는 민스 헤어 뷰티샵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 구은미입니다.
저는 현재 민스 헤어 뷰티샵을 이끌어가면서 영진 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헤어샵을 운영하기 이전에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현재 헤어 뷰티샵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2. 사업을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다고 하는데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어요.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서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봉사활동과 미용하고 어떤 관련이 있나요
미용을 시작하시는 분들을 보면 저소득층이거나 소외되거나 외로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런 분들에게 미용을 가르치며 도와드리면서 함께 봉사를 하고 싶어서 미용을 하는 이유이기도 해요.
 

4. 민스 헤어 뷰티샵 만의 특징적인 경쟁력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다른 미용실 들은 주로 헤어 만 하시는데요. 저희는 헤어와 메이크업과 그리고 탈색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5. 민스 헤어 만의 메이크업과 탈색에 대해서 자세히 좀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메이크업은 결혼식과 돌 잔치할 때 학생들은 졸업식과 졸업 연주회 그리고 면접 때는 남자여자 할 것 없이 요즘에는 메이크업을 다 하거든요.
특히 면접 때는 남자들도 많이 하는데 헤어 메이크업을 하고 가면 면접이 붙을 확률이 높다고 많이들 오세요.
탈색은 대학교 앞이다 보니까 대학생과 또 외국인들도 많아요.
제 머리 색깔이 특이 하다 보니까 미용실을 지나가다가 들어오셔서 제 머리 색깔이랑 똑같이 해주세요라고 하는 분들이 많아요.
탈색 한번 만에 제 머리 색깔과 똑같이 나오는 게 아니거든요 여러 번을 통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요.


6.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저희는 대학교 근처이다 보니 젊은 층 분들이 많아서 머리가 마음에 들면 소개를 많이 시켜 주는 편이에요.


7. 경영에 있어서 현재 어려운 점 어떤 것이 있나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아서 매출이 줄어드는 것이 요즘 어려운 것 같아요
그리고 직원들을 고용해서 미용을 가르쳐 주면 조금 할 줄 안다 싶으면 그만두고 미용실을 창업하는 경우가 많아서 직원들을 오랫동안 고용해서 둘 수가 없어서
고민이에요.


8. 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신뢰하고 웃음이라고 생각을 해요.
손님들이 우리 미용실에 찾아오셔서 항상 즐거웠으면 좋겠고, 그 분들이 또 나가서 웃음 바이러스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9. 대표님께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준 책이나 사람 경험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예전에는 공부를 너무 싫어해서 공부를 하지 않았었는데 아기를 출산하고 나니 아이에게 떳떳한 부모가 되고 싶어서 공부도 하게 되고 미용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어렸을 적에 미용실에서 잠시 일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환경도 너무 좋지 않았고 너무나 고생을 많이 해서 미용은 두 번 다시 하지 않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아이가 자라서 엄마 어느 대학 나왔어 라고 물어보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미용을 공부하게 되고 이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아이가 제 인생에서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10. 영진 사이버대학교 외래교수로 계시다고 하셨는데 영상강의를 하시는 가요
저는 4 년째 동영상 강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고 학생들은 인터넷 강의로 수업을 듣고 있어요.
 

11. 대표님께서 새롭게 도전하고 싶은 사람 영역 있으신가요.
대부분에 미용실은 브랜드 제품을 공급받아서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데 저희가 직접 만든 제품이 아니다 보니 100% 만족이 되지는 않아요. 그래서 미용인들끼리 모여서 공부하고 배워서 미용인들이 만족하는 제품을 만들어서 고객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하고 싶어요.
미용 제품 제조업을 미용인들과 함께하는 것이 저의 목표에요.


12. 상장이 많은 것 같은데 어떠한 상들을 받으셨나요.
미용 협회 회장님이 주는 상이 가장 큰상이에요
전국 대상이기 때문에 가장 큰 상인데 메이크업은 은상 헤어는 금상을 받았어요.


전영창 기자  tgtg1009@sbetv.co.kr

<저작권자 © 중소기업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